등산/충청남도

[예산]봉수산 산행

또산타 2021. 12. 7. 20:36

■ 산림청 선정 숨겨진 우리 산 244

산행일 : 2021. 11. 13()

산행날씨 : 날씨는 약간 흐리지만 산행하기 좋은날이네요!

동행 : "다짜고짜또싼타"  나홀로 산행

주차장소 참고자료

- 봉수산 자연휴양림주차장 : 충남 예산군 대흥면 상중리 470-3

< 주차료 : 없음 // 입장료 : 없음>

산행 시간 계획

- 05:30 ~ 07:00 : (수원) 출발~봉수산 자연휴양림주차장 도착

- 07:00 ~ 07:30 : 반쪽이 준비해 준 아침식사

- 07:30 ~ 07:40 : 산행준비

- 07:40 ~ 11:00 : 산행
    - 11:00 ~ 11:30 : 산행 후 정리 집으로 출발

등산코스 참고자료
    - 산행코스 : 봉수산 자연휴양림주차장→봉수산(483.9m)→비티재→수목원탐방→주차장

- 산행거리 : 약 6.5[Km]
    - 산행시간 : 약 3시간30분 소요

- 산행 전 계획한 산행지도

산행 사진자료

▼ 주차된 차량이 한 대 없는 봉수산 자연휴양림주차장에 도착했습니다.

- 준비 해 온 아침식사를 마치고, 산행 준비를 합니다.

산행 전 주차장에 설치된 봉수산 휴양림 안내도를 한번 쭉 훑어봅니다.

등산로에 들어서자 역시 낙엽밭이 펼쳐지네요!

꽉 막혔던 조망이 정상 도착하기 전에 확 트이네요!

- 예당저수지는 물론이고 주변 나즈막한 산위에 펼쳐진 옅은 운무가 아주 매력적입니다.

- 환상적인 별천지입니다.

드디어 정상에 도착했습니다.

- 넓은 광장을 연상케 합니다.

- 정상석도 세련된 디자인으로 세워 놓았네요.

- 정상 표시석을 배경으로 정상 인증샷을 남김니다.

정상을 뒤로하고 하산길에 접어들어서도

- 예당저수지의 몽환적인 조망에 넋을 잃고 맙니다.

▼ 예당저수지의 풍광을 뒤로하고 임존성방향으로 하산합니다.

▼ 돌로 만든 돌계단을 따라 하산합니다.

▼ 봉수산 자연휴양림에 도착했습니다.

산행 참고자료

산행 후기

▶ 그리 높지 않은 산이지만 예당호의 물안개, 그 주변의 나즈막한 산들의 몽환적인

아름다움을 한번쯤 보고싶다면 강력 추천해 드리고 싶습니다.